로딩중...
SOLUTION_QS_개요 2018-08-13T16:50:03+00:00
Qlik Sense에서 수행할 수 있는 작업
대부분의 BI(Business Intelligence) 제품은 문제를 미리 파악하여 해답을 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.
그렇다면 그 이후에 나오는 의문 사항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?
누군가 사용자의 보고서를 읽거나 시각화를 본 후 질문을 한다면 어떻게 하시겠습니까?
Qlik Sense 연관 모델을 통해 자신만의 통찰력을 발휘하면서 연달아 이어지는 질문에 답할 수 있습니니다.
Qlik Sense를 사용하면 한 단계씩 배우고 이전의 결과를 기반으로 다음단계를 진행하며 자유롭게 데이터를 탐색할 수 있습니다.
Qlik Sense 작동 방법
Qlik Sense는 사용자 작업에 따라 즉시 응답합니다. Qlik Sense에서는 사전 정의된
정적 보고서가 필요하지 않으며 다른 사용자에게 의존할 필요도 없습니다.
클릭하여 배우기만 하면 되며, Qlik Sense가 앱 내의 모든 시각화 및 보기를 사용자의
특정 선택에 맞게 새로 계산된 데이터 집합 및 시각화로 업데이트합니다.
Qlik Sense Enterprise
Qlik Sense Cloud
Qlik Analytics Platform
Qlik Sense Desktop
앱 모델
앱은 Qlik Sense의 핵심 부분입니다.
대규모 비즈니스 응용 프로그램을 배포 및 관리하는 대신, 재사용, 수정 및 다른 사용자와 공유가 가능한 자체 Qlik Sense 앱을 만들 수 있습니다. 앱 모델은 전문가에게 새로운 보고서 또는 시각화에 대해 문의하지 않고도 자체적으로 다음질문에 대해 답을 하도록 도와줍니다.
앱은 시각화를 포함하는 하나 이상의 시트로 구성됩니다.
시각화는 차트, 테이블 및 데이터를 다른 정보와 함께 표시하는 유사한 표현 형식입니다.
시각화에서 선택 작업을 수행하면 정보를 분석하여 독자적인 발견을 하고 데이터에 대한 통찰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.
참조 :
앱 만들기
Qlik Sense에서는 누구나 앱을 만들 수 있습니다. 다양한 용도로 앱을 사용할 수 있지만
그 앱을 만드는 과정에는 파일 또는 데이터베이스에서 데이터 로드, 시트에서 시각화 생성
등과 같은 몇 가지 공통적인 단계가 있습니다.
다른 사용자와 앱을 공유하는 경우, 앱 개발 기간을 더욱 단축할 수 있도록 재사용 가능한
시각화 및 기타 항목을 만들 수 있습니다.
연관 선택 모델(녹색/흰색/회색)
데이터 셋 간의 연결을 발견하는 것은 Qlik Sense의 핵심 개념 중 하나입니다.
클릭하면 연관된 데이터 값이 강조 표시됩니다. 선택은 녹색, 연관 데이터는 흰색,
제외된(연관되지 않은) 데이터는 회색으로 표시됩니다. 이러한 즉각적인 피드백을 통해
새로운 질문을 생각하고 계속 탐색 및 발견할 수 있습니다.

Qlik Sense에서 탐색 및 상호 작용
Qlik Sense는 데이터를 로드 중인지, 분석 중인지 또는 데이터를 통해 스토리텔링 중인지에 따라 작업할 다양한 모드와 보기가 포함된 웹 기반 응용프로그램입니다.
터치 제스처, 마우스 제스처와 더불어 키보드 바로 가기에 대해서도 알아야 합니다.
또한 다른 언어에 대해 Qlik Sense를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야 할 수도 있습니다.
시트 및 시각화
시트는 입의 한 페이지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. 시트에는 데이터의 시각화가 포함되어 있습니다. 시각화는 텍스트 및 이미지 요소, 선택 필터 창뿐만
아니라 원형 차트, 막대형 차트 및 테이블 등의 차트를 통해서도 만들 수 있습니다.
데이터의 서로 다른 측면을 나타내는 서로 다른 시트를 통해 앱을 구조화하면 무엇을 분석할 것인지 더욱 쉽게 결정할 수 있습니다.
시각화를 통해 현재 표시된 데이터에서 직접 작업할 수 있습니다. 시각화로 드릴다운하여 데이터를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.
단순한 행 및 열에서는 보이지 않는 이상값, 패턴, 추세 및 상관 관계를 시각화에서 발견할 수 있습니다.
왼쪽에 필터 창이 표시되고 데이터를 선택 및 필터링하여 오른쪽에 시각화(막대형 차트 및 트리맵)로 표시하는 데 사용되는 앱의 시트 예.
만들기
Qlik Sense를 사용하면 데이터 모델에서 구조화할 수 있는 여러 데이터 소스에서 로드된 데이터를 사용하는 앱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.
데이터 모델은 시트, 시각화 및 스토리를 사용하여 앱을 만들 때 그 기초가 됩니다.
재사용 가능한 요소를 만들면 동료나 파트너의 데이터 탐색을 능률화할 수 있습니다.
참조 : 만들기

발견
시각화에서 상호 작용하고 선택하면 개요 수준으로 또는 상세하게 정보 이해력을 증진할 수 있습니다.
또한 앱에서 전체 데이터 집합을 검색하고 북마크를 만들어 관심 있는 결과를 저장해두면 원할 때 해당 결과를 다시 검토할 수 있습니다.
참조 : 발견

공동작업
Qlik Sense는 공동 작업을 염두에 두고 개발되었으며 의사 결정을 지원하고 다른 사람에게 영향을 줄 수 있는 공통의 이해를 조성하는 데 도움이 되는 도구를 제공합니다.
다른 사용자와 앱을 공유하면 해당 사용자가 컴퓨터 또는 모바일 장치에서 해당 앱을 탐색할 수 있습니다. 앱의 데이터 시각화에서 선택할 수 있으며 자체 시트와 시각화를 만들어 더욱 상세한 검색을 수행할 수도 있습니다.
데이터 스토리텔링 기능을 사용하면 데이터 관련 내러티브를 만들고 해당하는 요소를 강조하여 의사 결정 시 사용자 및 해당 이해 관계자를 지원하기 위한 설득력 있는 주장을 할 수 있습니다.
슬라이드와 스냅샷에 감각적인 요소와 주석을 추가하고 다른 사용자와의 교류를 위해 스토리에 이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. 스토리의 스냅샷에는 스토리를 만든 날짜와 시간
데이터가 유지되지만 기록만으로 제한되지 않으므로, 추가적인 분석을 위해 라이브 버전을 신속하게 가져올 수 있습니다.
내보내기 및 인쇄 기능을 사용하면 여러 가지 일반적인 형식으로 시트와 시각화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.